로그인 바로가기

중앙 내용으로 바로가기

수성컴퓨터학원

본문내용

본문

취업가이드
+ Home > 취업정보 > 취업가이드
[지원회사] 지원회사 연관 질문 및 모범 답변
  • 작성자
    관리자
  • 등록일
    2017-03-02 14:02:22
    조회수
    1333

 

 

 

안녕하세요. 면접시 올바르게 답변하는 방법에 대해서 글적어 보겠습니다.

면접상황에서 출제된 다양한 질문들, 면접 질문에 대한 답변을 미리 준비해야 할 것입니다.

기출질문에 대한 사전 준비가 합격 여부를 좌우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답변 준비는 머리로만 생각하기 보다는거울을 앞에 두고 입으로 말하면서 해야 효과적입니다.

 

질문1 : 우리회사의 이미지는 어떻나요?

모범답변: 부정적인 면보다는 긍정적인 면을 강조해서 이야기 하는것이 좋습니다. 단지 호감이 간다기 보다 어떤 연유로 호감을 가지게 되었는지 몇가지 구체적 사례를 통해 답변하는것이 좋습니다.

인터넷 또는 신문 검색을 통해 기업에 대한 언론의 시각을 구체적으로 말하는것도 효과적인 방법이 됩니다.

 

질문2: 우리 회사의 채용정보는 어떻게 얻었나요?

모범답변: 대부분의 응시자들은 신문의 구인광고나 인터넷 채용정보를 통해 입사지원을 하게 됩니다.

이 질문은 단순히 정보입수의 경로를 묻는데 그치는것이 아니라 입사지원을 하기전에 지원사에 대해 관심을 얼마나 갖고 있었는지를 알아보는 질문입니다.

대답을 계속적으로 귀사에 대한 정보를 스크랩하였고, 올해 초 전화문의를 했을때 하반기 xx월중순쯤 채용계획이 있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그 시기에 각종 매체를 유심히 지켜보던 중 귀사의 홈페이지에 올라온 채용정보를 보게 되었습니다. 라고 말하는게 좋습니다.

 

질문3: 다른 회사가 아니라 왜 우리 회사를 지망했습니까

모범답변: 지망동기가 명확하지 않다고 판단이 되는경우, 자주 묻게 되는 질문입니다.
반드시 나올 질문이라고 생각하고 준비해두세요. 덧붙히자면 자신만의 보다 독창적인 답변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질문4: 우리 회사를 왜 지원했나요?
모범답변: 왜! 이 회사를 지망햇는가~ 는 어느회사나 제일 먼저 물어보고 싶은 말입니다.
면접에서는 여러가지 질문이 나오게 되는데 지망동기는 그 기반이 되는 질문입니다.
대다수 학생들이 기업의 이념, 사장의 경영능력, 재무구조, 복리후생 등 외적인 부분을 피력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경우 지망회사의  주종상품에 관련된 소비자의 인지도 , 경쟁사 제품과의 시장 점유율 비교 등을 설명 할 수 있다면 면접관에게 상당히 주목 받을수 있을것 입니다.
예를 들어 국제시장을 무대로 비즈니스를 한다는것은 어린시절부터 제꿈이었습니다, 특히 부존자원 하나없는 우리나라에서 국제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수출입에 거는 기대가 크다고 생각합니다, 귀사의 역사와 전력적 해외진출 역량은 대학1학년때부터 지켜봐 왔고 동경의 대상입니다 이런식으로 말씀해주세요.

 

 

 

목록보기
답글달기수정하기
삭제하기

관련 쪽지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