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바로가기

중앙 내용으로 바로가기

수성컴퓨터학원

본문내용

본문

취업가이드
+ Home > 취업정보 > 취업가이드
취업준비 이렇게 해 보세요!!
  • 작성자
    관리자
  • 등록일
    2017-03-02 11:49:38
    조회수
    1228

취업준비에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몇글자 올려 드립니다.
 
기업들이 갈수록 경력직을 선호하고 있는데 취업준비생들은 어떻게 대응 하면 좋을까요~  


불황이 계속되면서 신입보다 투자대비 빠른 성과를 낼 수 있는 경력직 선호 현상이 확산하는 추세이기에 스펙위주의 입사지원보다 역량 중심의 입사지원을 해야 합니다.
 
회사에서 요구하는 직무역량을 기반으로 학창시절에 경험한 대외활동, 아르바이트경력, 수료한 교육 내용 등으로 셀프마케팅 전략을 세워 채용박람회 등에 참여해 인사담당자와 직`간접적인 만남을 갖고 회사에서 요구하는 역량을 파악해야 합니다. 
 
정확한 목표기업이 없는 상태에서 스펙위주의 자격증 및 어학능력시험을 대비하는 경우와 기업에 대한 정보수집에 소극적인 자세로 언제쯤 취업을 하겠다는 정확한 취업 성공시기와 내가 생각하는 직장 선택기준이 명확해야 취업준비를 성공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취업준비생들은 자신이 가장 하고 싶은 일을 바탕으로 빠른 진로결정과 취업준비를 해야 합니다.
지금 당장 취업을 목표로 준비하는 학생들이라면 자기분석 및 직무에 대한 관심과 이해, 직무역량 향상을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가를 충분히 고민해봐야 하고 또 요즘은 자신의 커리어에 따른 직장 이동이 활발한 시대기때문에 본인의 역량을 키우고 커리어를 개발할 수 있는 회사가 있다면 현재의 조건만을 보지 말고,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기반을 다지는 것도 현명한 선택이라 생각합니다.
 
연봉, 복리후생 등 회사가 나에게 해 줄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를 기준으로 직장을 찾는다면 성공 취업을 하기가 어렵습니다.
기업을 선택할 때는 정확한 기업 분석과 내가 하고 싶은 일이 맞는지가 가장 중요하고, 그 다음으로 자신의 경력 계발 및 회사의 성장가능성, 함께 일하는 사람들의 분위기, 연봉, 즐겁게 할 수 있고 적성에 맞는 일 등을 고려하여 선택해야 합니다.

 

 

 


 

목록보기
답글달기수정하기
삭제하기

관련 쪽지글